[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 이력서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력서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tucknchoo REPORT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pptx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pptx( 72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1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2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3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4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5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_pptx_06_.gif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서비스 비교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경영,경제,서비스마케팅,롯데월드와,에버랜드,서비스,비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LOTTE WORLD와EVERLAND의 서비스 비교분석
LOTTE WORLD의 점유율 증대를 위한 strategy
_SLIDE_2_
목차
기업intro 및 현재상황

STP strategy

7P’s 분석

향후 발전방향

_SLIDE_3_
기업 intro 및 현재상황

에버랜드
롯데월드
입장객 수
688만 명
(2010년도 기준)
555만 명
(2010년도 기준)
위상
2010 세계 테마파크 10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01.59점으로 국내 2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2010 세계 테마파크 14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13.16점으로 국내 1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매출액
약 2,333억 원
약 1922억 원
인지도
62%
34%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따 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롯데월...

_SLIDE_1_
LOTTE WORLD와EVERLAND의 서비스 비교분석
LOTTE WORLD의 점유율 증대를 위한 strategy
_SLIDE_2_
목차
기업intro 및 현재상황

STP strategy

7P’s 분석

향후 발전방향

_SLIDE_3_
기업 intro 및 현재상황

에버랜드
롯데월드
입장객 수
688만 명
(2xxx년도 기준)
555만 명
(2xxx년도 기준)
위상
2xxx 세계 테마파크 10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01.59점으로 국내 2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2xxx 세계 테마파크 14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13.16점으로 국내 1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매출액
약 2,333억 원
약 1922억 원
인지도
62%
34%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따 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롯데월드는 점유율 측면에서 에버랜드에 거의 매번 뒤쳐져 2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는 1위를 달성했고, 과거 입장객 수로도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는 만큼 1위 쟁취가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_SLIDE_4_
S : 시장 세분화
에버랜드의 컨셉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라도 원하는 모든 것을 골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광범위한 marketing 을 실시한다.
롯데월드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타겟으로 잡지만 에버랜드에 비해 40대 이상 고객층이 적어 실제로는 10-30대 고객이 주를 이룬다.

T : 타겟 분석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모두 표면적으로 특정 타겟을 공략하고 있지는않다.
에버랜드의 경우 롯데월드보다 10대의 비중이 적고 40대 이상의 비중이 7%를 차지한다. 즉 youth보다 연인, 가족 고객이 주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따
롯데월드의 경우 젊은 고객층의 비중이 높으며 최근 동양권 …(To be continued ) 외국인 관광객이 타겟으로 대두되고 있따 롯데월드를 패키지 관광 코스로 지정함으로써 지난해 단체 일본 관광객 13만명, 동남아 관광객 20만명이 방문했다.
출처 : 랭키닷컴
_SLIDE_5_
Positioning Map
스릴감

文化(culture) 적
오락적
가족적
접근성
휴양성
오락적
文化(culture) 적
접근성
휴양성
가족적
스릴감
에버랜드 : 넓은 규모와 자연 광경을 강점으로 내세워 어트랙션 뿐만 아니라 동물원, 정원,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시기별 퍼레이드, 한국 기념품 판매점 등을 통해 고객들이 文化(culture) 적 가치를 얻을 수도 있따 가족 고객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어필하는데 유리하다. 다만 접근성이 부족하고 기후의 effect을 강하게 받는다.
-365일 축제의 나라, 다른 세상에 온 느낌
롯데월드 :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 시민들이 부담 없이 놀러갈 수 있다는 것이 advantage(장점) 이다. 다만 도시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느낌을 고객들이 강하게 느끼고, 규모의 한계로 인해 어트랙션이 밀집되어 있어 오락성은 풍부하지만 교육적 측면이 부족하다.
-도시 속 이색 공간
_SLIDE_6_
Product
에버랜드
롯데월드
주요 컨텐츠
어트랙션 - 익스트림 9종
- 일반18종
- 어린이(가족형) 14종
동물원(사파리 운용)
정원(축제의 주 장소로 운용)
어트랙션 - 익스트림 9종
- 일반18종
- 어린이(가족형) 13종
엔터테인먼트
하이라이트공연 4종(퍼레이드 2종, 공연, 레이저쇼)
-` 대규모
소무대 거리공연 10종
동물전시 4종
동물공연 4종
메인 퍼레이드 2종
미니 퍼레이드 3종
-` 전체적으로 소규모
연극 5종
레이저쇼 1종
체험program
맹수탐험, 곤충체험, 사파리 투어, 퍼레이드 탑승
생태관
부대서비스
-음식점
각국의 테마나 해당 장소의 분위기에 맞는 특색있는 업종과 인테리어로 다양한 종류 제


순서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

이력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ucknchoo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ucknchoo.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