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코스트코 기업analysis에 관해 > 표지

사이트 내 전체검색


표지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코스트코 기업analysis에 관해

페이지 정보

tucknchoo REPORT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pptx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pptx( 90 )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코스트코 기업analysis에 관해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1_.gif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2_.gif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3_.gif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4_.gif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5_.gif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_pptx_06_.gif



순서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코스트코 기업analysis에 관해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코스트코 기업분석에 관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기업 코스트코 기업 관해




설명

_SLIDE_1_
코스트코 기업分析

_SLIDE_2_
01 기업intro

02 전략(strategy)과 특징

03 재무分析

04 주가分析
INDEX
_SLIDE_3_
01 기업intro

_SLIDE_4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1

회사명 : 코스트코 홀 세일
취급품목 : 생활용품 , 식품
국적 : 미국
설립일 : 1984년 9월
회원수 : 약 7,120만명
전 세계 663개 매장 운영
글로벌 유통기업 매출순위 3위
_SLIDE_5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1
연혁
1976년 미국 샌디애고 비행기 격납고에 전신인 프라이스 클럽 설립
1983년 커크랜드에 코스트코 매장 첫 개점
1993년 프라이스클럽과 코스트코 합병, 프라이스 코스트코 운영
206개매장 연 160억달러 매출 달성
1994년 한국 양평점 첫 개장
1997년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으로 회사명 변경
2014년 현재 우리나라 11개매장 보유

한국에서 유일하게 성공한 외국계 대형마트

_SLIDE_6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1
경영이념
SIX RIGHTS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적정한 시간 Right time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적정한 매장상태 Right condition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들에게 돌려드린다.
돈은 매장에서 버는 것이고, 경영진은 직원과 고객을 왕처럼 대접해야 한다.
_SLIDE_7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1
핵심사업
회원제 창고형 대형할인점 업체
고가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
자사브랜드 이용

경쟁력 확보
_SLIDE_8_…(省略)
02 전략(strategy)과 특징

_SLIDE_9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2
1. 회원제
코스트코 매니아
1국가 1카드제
쿠폰북
이중보증제(상품보증제, 회원보증제)
_SLIDE_10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2
2. PB개발
커클랜드 시그니처
브랜드 가치 : 7조 3천억 원.
(7,300,000,000,000)
우수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
다양한 종류
국내 타 매장에서 구입 불가
_SLIDE_11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2
보물찾기 (treasure hunter)
3. 저렴한 가격
마진율 = 15%
_SLIDE_12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2

저가격 정책
높은 고객 충성도
고정 고객층 확보 marketing 비용 절감
discrimination적이고 양질화 된 수입상품
대용량 판매로 인한 수요증가
막대한 자금력
신뢰성 (품질보증제)
공급자에 대한 높은 교섭력
적은 점포수 (불리한 접근성)
창고형 매장의 이미지
현저히 낮은 품목 수
비회원 이용제약
부족한 편의시설
낮은 인지도
제한된 결제수단
외국계 창고형 마트의 선두주자
자사브랜드의 입지 강화
꾸준한 점포확장
소비자의 트렌드 變化
(트레져 헌터)
경쟁사들의 가격인하단행
경쟁사들의 점포수 확장
경쟁사들의 회원제, 창고형 매장 도입
창고형 매장으로 인한 부대시설의
위험적 요소 상존
_SLIDE_13_
기업intro

전략(strategy)과 특징

재무分析

주가分析

02
할인마트매출(2012)
업체명
점포수(개)
점유율(%)
매출액 (억원)
매장당 매출액(억원)
이마트
139
36.5
106,614
767
홈플러스
130
34.1
88,870
684
롯데마트
96
25.2
62,390
650
코스트코
9
2.4
23,000
2,556
하나로마트

경영,경제,기업,코스트코,기업,관해,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표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ucknchoo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ucknchoo.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